느긋한 일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달콤한 아침을 시작하고 싶을 때, 가끔 해먹는 게 바로 이 바나나초코칩브레드인데요. 일요일 아침이니까 본격적으로 만들기는 사실 귀찮고 적당히 ‘내가 만들었다’는 느낌이 날 정도의 노력이면 돼요. 정확한 계량이나 시간이 필요없이 그냥 섞어서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그럴싸 하거든요. 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디저트인 바나나초코칩브레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.
5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디저트 바나나초코칩브레드 레시피 소개 추천

초간단 바나나초코칩브레드 재료
- 잘 익은 바나나 1개
- 밀가루 4큰술
- 설탕 2큰술
- 베이킹 파우더 1/4작은술
- 소금 1/8작은술
- 녹인 버터 1큰술
- 달걀 1개
- 바닐라 에센스 몇 방울(생략해도 돼요)
- 초코 칩 약간(좋아하면 많이!)
5분만에 만드는 법
잘 익은 바나나를 포크로 으깨주세요. 부드럽게 만드는 게 중요해요.
잘 으깬 바나나에 밀가루, 설탕, 베이킹 파우더,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.
녹인 버터(버터는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 30초만 돌리면 만들어져요!), 달걀,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.
사실 바나나 으깨고 다 때려넣고 덩어리지는 부분없게 잘 섞어주면 되는 거에요.
전자렌지 조리에 안전한 그릇이나 컵에 반죽을 담고, 표면을 매끄럽게 펴줍니다.
1000W 전자렌지에서 1분 40초간 돌립니다. 그리고 나서 익었는지 꼭꼭 확인해보고, 필요하면 30초씩 더 돌려주세요. 질감이 푸딩브레드의 느낌이면 적당한 거에요. 그리고 사실 덜 익어도 먹어도 괜찮은 재료만 있으니까 뭐 그냥 먹어도 괜찮을걸?
바로 먹으면 뜨거우니까 한 김 식혀주고 따뜻할 때 좋아하는 음료와 함께 홈메이드 카페를 즐기세요. 일요일 아침이나 브런치에 먹기 정말 좋아요.